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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정리중)

by Nick Black 2020.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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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알아보기전에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이 되는지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는 산술 혹은 논리 연산을 수행하는 기계로써 1970년대 이후에 폰노이만 구조에 기반을 둔
디지털 컴퓨터로 구현이 됩니다

 

대형컴퓨터(슈퍼컴퓨터,메인프레임)
개인용 컴퓨터(데스크탑, 노트북, 테블릿)

 

이정도가 대표적인 컴퓨터로 볼수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도 컴퓨터는 1과0의 연산이라고 들어보신적 있을껍니다
전류가 흐르면 1 흐르지 않으면 0으로요

자 이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알아볼까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자동차 공장에 비유를 하면

클래스라는 틀에 자동차 프레임들을 찍고 자동차를 생산하는것과 똑같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객체 지향의 개념은 플라톤의 이데아론를 보시면 어느정도 이해가 되실듯 합니다

목수가 책상을 만들때 목수가 생각하고 있는 가장 이상적인 책상은 머릿속에 있고

책상을 만들어내는것 처럼요

목수의 기준으로 가장 이상적인 책상은 머릿속에 있고 결과물들은 책상이지만
책상 다리는 4개 일수도있고 6개 일수도 있고 원형일수도있고 사각일수도 있겠죠

이처럼 가장 이상적인것을 class로 만들어 놓고 사용하는것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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